Skip to main content

트렌드

캘리포니아 아몬드를 활용한 레시피와 제품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킵니다. 아몬드가 지닌 고유의 맛은 소비자의 입맛에 완벽히 부합하며, 아몬드에 함유된 풍부한 영양소로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혁신적이고 다양한 메뉴 개발을 위한 비장의 무기

아몬드는 다재다능하고 실용적인 식재료일뿐 아니라 맛과 식감, 먹는 즐거움을 모두 충족시켜 줍니다.

소비자들이 바라는 특별한 요소들로 가득한 아몬드는 식품 전문가들에게 놀라운 영감의 원천입니다. 아몬드는 요리사들에게 요리법, 요리 구성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기본 식재료로서 실용적인 식물성 재료의 역할을 합니다.

아몬드의 여러가지 형태는 다양한 특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특별하고 흥미로운 풍미와 식감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버터, 아몬드 음료에서부터 잘게 썬 아몬드, 다진 아몬드, 세로로 길게 썬 아몬드, 칼몬드, 그리고 통 아몬드를 활용한 창의적인 레시피는 무궁무진합니다. 게다가 아몬드는 천연의 ‘깨끗한’ 식재료로서, 보관 기간이 상대적으로 길고, 최신 식단 트렌드(예: 팔레오, 식물성, 채식주의)와도 일치합니다.

아몬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오도독한 식감과 풍미뿐만 아니라, 유제품이나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식단에 있어 특정 재료에 대한 대체재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영감이 필요하십니까?

인스타그램 @AlmondsOnTheMenu에서 저희를 팔로우하세요

탁월한 다양성

단도직입적으로 말씀드리면, 주방에서 아몬드로 할 수 없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아몬드는 독특하고 다양한 형태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무려 15가지의 형태) 거의 무한한 가능성을 가져다 줍니다. 여러분의 다음번 요리부터 아몬드를 활용해 보세요.



통 아몬드 (Whole)

통 아몬드는 간식일 때 가장 많이 소비되는 형태입니다.



아몬드 버터 (Almond Butter)

아몬드 버터는 독립적인 스프레드 또는 딥 재료로, 스낵바쿠키, 또는 빵 제품의 레이어 또는 접착제로, 음료/스무디의 점도를 높이는 용도 또는 과자류 제품의 충전제 또는 코팅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버터는 하루 중 어느 시간대에나 적합한 레시피로, 음식에 건강함을 한층 더 입혀줍니다.



아몬드 가루 (Meal or Flour)

두 가지 모두 아몬드를 갈아서 만든 것인데, 플라워(Flour)는 블렌치드 아몬드를 밀(Meal)보다 더 미세하게 갈아서 만든 것입니다. 입자가 다소 큰 아몬드 밀(Meal)은 보다 확실한 식감과 질감을 제공하는 반면, 아몬드 플라워(Flour)는 마카롱과 같이 섬세한 제품에 맞는 더 가벼운 질감을 제공합니다.

아몬드 밀(Meal)을 한 입 간식의 코팅으로 사용하거나, 크러스트, 스낵바 및 구운 제품에 오도독한 식감을 가미하는데 사용해보세요. 아몬드 플라워(Flour)는 다른 분말에 대한 건강한 대안이며, 크래커, 빵, 시리얼에 들어가는 소스 증점제 또는 주 재료로 사용되며 글루텐 프리 베이킹에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탈지 아몬드 가루 (Defatted Almond Flour)

탈지 아몬드 가루는 일반 아몬드 가루보다 열량과 지방이 적고 단백질 함량은 더 많습니다. 탈지 아몬드 가루는 간단히 말해 기름기를 제거한 아몬드 가루입니다. 이 재료는 초미세 질감과 깔끔한 맛으로 다른 재료를 빛나게 해줍니다. 이 가루를 스낵바의 밀도를 높이거나, 크러스트의 대체재 또는 재료를 뭉쳐주는 용도로 사용해보세요.

아몬드 음료 (Almond Milk)

아몬드 음료는 유제품의 대체제로, 2018년에 신제품 도입량이 13% 증가하였습니다1. 유당과 유제품을 함유하지 않으며 콜레스테롤과 포화지방이 없는 아몬드 음료는 가당, 무가당, 강화 제품, 또는 다른 유제품 대체재와 혼합하여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음료는 커피와 스무디에 함께 활용하면 풍미가 매우 뛰어나며, 저온 압착 주스 또는 커피, 딥 및 스프레드와 같은 혼합 카테고리 음료의 재료로서도 이상적입니다. 아몬드 음료는 소스, 프로스팅, 코팅, 오버나이트 오트, 포장된 수프 및 스튜에 크리미한 느낌을 추가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최근 아몬드 음료는 요거트와 아이스크림의 베이스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슬라이스 또는 플레이크 (Slices or Flakes)  
아몬드 슬라이스 또는 플레이크는 블랜치 또는 내츄럴 아몬드를 지름을 따라 큰 조각으로 잘라서 만든 것입니다. 이 형태는 구운 제품 또는 스낵바에 좀 더 부드러우면서 여전히 오도독한 식감을 추가하고 싶을 때나, 통 아몬드의 대체재로서 훌륭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아몬드 슬라이스는 다양한 요리에 고급스러운 시각적 매력 을 제공합니다.

세로로 자른 형태 또는 반쪽 (Slivers or Halves)
아몬드가 함유된 제품에서 가장 많이 등장하는 식감과 관련된 문구가 ‘오도독’이라는 사실을 아셨나요1? 소비자들이 찾는 오도독한 식감을 가미하기 위해, 스낵바 제품이나 제빵 및 과자류 제품에 슬리버 또는 아몬드 반쪽을 섞거나 토핑으로 사용해 보세요. 세로로 자른 형태의 아몬드는 샐러드 토핑, 트레일 믹스, 그래놀라 등에 완벽한 추가 재료이기도 합니다. 

다진 아몬드 또는 잘게 썬 아몬드 (Diced or Chopped)
다지거나 잘게 썬 아몬드는 어떤 메뉴와도 잘 어우러지는 식감을 제공합니다. 아이스크림 바의 코팅 또는 제빵 및 과자 제품용 소와 같이 달콤한 종류의 제품에 이 형태의 아몬드를 사용해보세요.
아몬드는 전 세계 소비자가 꼽은 가장 이상적으로 초콜릿과 어울리는 식재료이며, 소비자들은 아몬드가 초콜릿을 더 오도독하고 (85%) 영양가 있게(84%)3 만들어 준다고 답했습니다. 다지거나 잘게 썬 아몬드를 초콜릿 제품, 베이킹 제품에 사용하거나, 요구르트 또는 냉동 디저트의 토핑 재료로 사용해보세요.
 

아몬드 페이스트 (Almond Paste)

아몬드 페이스트는 마지팬과 비교되어 왔지만 사실은 꽤 다릅니다. 아몬드 페이스트는 단맛이 덜하고, 입자가 더 굵고, 마지팬과는 다른 용도로 사용됩니다.

아몬드 페이스트는 일반적으로 구운 스낵바, 파이 및 케이크의 충전 재료 또는 접착제로 사용되어 더 쫀득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아몬드가 들어간 스낵바를 소개할 때 가장 많이 등장하는 식감 문구는 ‘쫀득함’입니다.1

아몬드 오일 (Almond Oil)
아몬드 오일은 케이크와 쿠키, 칩, 머핀, 팝콘 간식 및 빵 제품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제품에 고소한 견과류 특유의 풍미를 제공합니다. 샐러드 드레싱 또는 소스에 마치 아마레또(amaretto, 아몬드 향이 나는 술) 같은 풍미 가득한 아몬드 오일을 가미해보세요.
 

그린 아몬드 (Green Almonds)

4월 중순부터 6월 중순 사이의 짧은 시간에 수확되는 그린 아몬드는 아몬드의 안쪽이 완전히 익고 단단한 껍질이 형성되기 전에 수확한 것을 말합니다. 껍질용 칼로 이음새를 따라 아몬드 외피를 자르고 신선한 풀과 같은 풍미의 내부를 샐러드의 재료 혹은 약간의 소금과 함께 곁들여 생으로 먹거나,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도록 피클로 만들어보세요.

내츄럴 혹은 블랜치?

내츄럴 아몬드는 껍질이 아직 붙어 있는 것을 의미하고, 블랜치 아몬드는가열, 껍질 제거, 건조, 냉각 및 분류를 거쳐 껍질이 제거된 것을 의미합니다. 통 아몬드, 아몬드 가루, 슬라이스/플레이크, 길게 썬 형태/반쪽, 다진 아몬드/잘게 썬 아몬드 모두 내츄럴 또는 블랜치로 만들 수 있습니다. 로스팅을 거치면 블랜치 아몬드의 맛과 색상이 도드라지며, 내츄럴 아몬드는 잘 알려진 견과류 고유의 고소한 풍미가 있어 여러 용도에 두루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아몬드 로스팅

아몬드 로스팅은 아몬드의 자연스러운 특성을 살려 아몬드 특유의 색상과 풍미를 강화하고 더욱 오도독한 식감을 만들어냅니다. 보관 기간을 연장하기 위해 질소 투입 또는 진공을 이용해서 산소 제거 후 아몬드를 포장할 수 있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여기를 클릭해주세요.

1. 2018 Global New Product Introductions. Innova Market Insights. May 2019. 2. Consumer AAU: United States. Sterling Rice Group. 2018. 3. Global Chocolate Study. Sterling Rice Group. 2018.

PDF
변화하는 입맛에 따라 진화해온 견과류, Innova Market Insights 인용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