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협회 이사회 및 임직원 소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Almond Board of California)는 전 세계에 아몬드를 알리고,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영향력을 최대화하며, 혁신과 연구 활동을 추구하는 여러 아몬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단체입니다. 협회 이사회를 비롯해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 일하는 주요 구성원들을 만나보세요.

Staff

bio-modal

Julie Adams

글로벌 기술 및 규제 부사장

줄리 아담스(Julie Adams) 글로벌 기술 및 규제 부사장은 2000년에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협회에 합류했습니다. 아담스 부사장은 식품 안전, 시장 진출, 국제 식품 규격(Codex standards), 식물검역 요건, 규제 변화 등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전 세계 생산과 운송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분야에서 국제 무역 정책과 기술 문제 모니터링 및 대응 전략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관련 규제 및 식품 안전 프로그램을 비롯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산업 서비스 활동을 감독하고 있습니다. 아담스 부사장은 수입 규제 및 인증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미국 농무부 및 각국 규제 당국과의 협의 등 주 정부 및 연방 정부와의 협력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아담스 부사장은 유럽 스낵식품협회(European Snacks Association) 산하 견과류 가공업자 워킹그룹 의장과 국제 견과 위원회(INC)의 과학 위원회 부의장을 맡고 있습니다. 또한 수년간 미국 농업 무역 자문 위원회 채소 및 과일 분과에서 활동해 왔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미국 땅콩위원회의 워싱턴 DC 및 런던 지사에서 15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bio

Julie Adams

글로벌 기술 및 규제 부사장

bio-modal

Tim Birmingham

품질 보증 및 산업 서비스 이사

팀 버밍엄(Tim Birmingham) 이사는 2007년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합류해 산업 관계/식품 품질 및 안전 업무를 맡았습니다. 그는 신규 또는 기존의 식품 안전 문제에 대응하고 아몬드 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효율적으로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한 역량 확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버밍엄 이사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아몬드 품질 및 식품 안전 위원회에서 연락관으로 근무하며 식품 품질 및 안전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는 이들 분야의 연구 활동을 관리하며 아몬드가 안전하고 건강한 양질의 식품으로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는 2007년에 의무적으로 실시된 아몬드 저온살균 프로그램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며, 그 후로도 계속해서 아몬드 저온살균에 활용할 수 있는 기술 평가 작업을 진두지휘하고 있습니다. 버밍엄 이사는 식품 가공, 제품 및 공정 품질, 공정 검증, 식품 안전 및 미생물학 분야에서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는 미 해병대 참전용사로, 걸프전에서 사막의 폭풍 작전에 참여한 바 있습니다.

bio

Tim Birmingham

품질 보증 및 산업 서비스 이사

bio-modal

Geoffrey Bogart

글로벌 기술 및 규제 선임 전문가

캘리포니아주 모데스토(Modesto)의 농부 출신 조부를 둔 조프리 보가트(Geoffrey Bogart)는 미국 상무부 국제무역청에서 15년 동안 외교관으로 근무하며 해외 경력을 쌓은 후 2019년 아몬드 협회에 입사했습니다. 보가트 선임은 남미와 중동의 미국 대사관과 영사관에서 근무하며 미국 회사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였습니다. 그는 스페인어에 능통하고 브라질식 포르투갈어를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으며, 택시를 부르고 식당에서 메뉴를 보며 주문하기에 충분한 아랍어 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가트 선임 전문가는 아몬드 수출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규제 대응 업무를 맡고 있으며, 가공업자 및 무역상이 수출과 국제 규제 및 보건 기준 준수 등 복잡한 절차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는 업무를 통해 해외의 공무원 및 사기업들과 정기적으로 교류하고 있습니다.

보가트 선임 전문가는 캘리포니아 주립대 산타크루즈 캠퍼스에서 남미학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멕시코 국립 자치대에서 1년간 유학한 경험이 있습니다. 워싱턴DC의 아메리칸대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조프리 보가트 선임 전문가는 두 아들과 두 손주가 있습니다. 그는 아내와 함께 콜롬비아(Colombia)에서 농장을 경영하며 과일과 커피를 재배하며 여가시간에는 모데스토(Modesto) 지역 여러 곳에서 드럼을 연주하며 시간을 보냅니다.

bio

Geoffrey Bogart

글로벌 기술 및 규제 선임 전문가

bio-modal

Emily Fleischmann

글로벌 시장 개발 부사장

에밀리 플레이시먼(Emily Fleischmann)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소비자 및 업계 마케팅 활동 등 협회의 글로벌 마케팅 투자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지휘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합류하였으며, 그 이전에는 식품 기업에서 12년 동안 브랜드 관리를 담당했습니다. 크래프트(Kraft Foods)에서 오스카 마이어(Oscar Mayer)와 런처블즈(Lunchables) 브랜드를 맡은 후 캘리포니아 기업 포스터 팜즈(Foster Farms)에서 가공식품 사업을 관리했습니다.

마케팅 경력을 쌓기 전에는 회계 및 재무 부서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녀는 5대 회계법인 중 한 곳에서 분석력과 전반적인 비즈니스 역량을 갈고 닦았으며, 나이키(Nike)와 인포커스 시스템즈(InFocus Systems)에서 국제 재무 감각을 키웠습니다.

플레이시먼 부사장은 일리노이 웨슬리안대에서 회계학 학사학위를 받았으며, 노스캐롤라이나대 키넌-플래글러 경영 대학원에서 브랜드 관리 MBA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2016년에는 캘리포니아의 센트럴 밸리(Central Valley)로 이주하여 현재 캘리포니아 털록(Turlock)에서 남편과 아들과 딸, 그리고 나이 든 비글 한 마리(첫째라고 부른답니다)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가족과 함께 보내는 시간과 캘리포니아의 아름다운 자연이 선사하는 야외 활동을 즐깁니다.

bio

Emily Fleischmann

글로벌 시장 개발 부사장

bio-modal

Guangwei Huang

식품 연구 및 기술 부책임자

광웨이 후앙(Guangwei Huang)은 2001년부터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 여러 직책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식품 연구 및 기술 부책임자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몬드 품질, 안전 및 가공 기술, 부산물 활용, 수확 기술 등에 대한 연구를 지휘 및 관리하고, 업계 교육 행사와 식품 전문가 연계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광웨이 후앙 부책임자는 아몬드 저온 살균 의무 규정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가 대규모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아몬드 공정 및 새로운 저온 살균 공정을 위해 개발한 가열 치사 시간 및 대용 미생물 검증 지침은 현재 다른 견과류 및 저수분 식품업계에서도 널리 준수되고 있습니다. 현재 그는 아몬드 내피, 외피, 목질 바이오매스를 비롯한 아몬드 부산물에서 더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아몬드 수확 시 분진을 줄이는 솔루션을 개선하기 위해 연구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2001년에 협회에 입사하기 전에는 캘리포니아에 소재한 건조과일 및 견과류 회사, 멕시코 냉동식품 회사, 유기농 이유식 회사 및 아몬드 가공 회사에서 근무했습니다. 또한 1990년에 캘리포니아로 이주하기 전에는 중국 국립 식품 안전 위험 평가 센터에서 7년 동안 근무하면서 식품 잔류농약 및 오염물질 관련 국가적 측정 방법 및 표준을 개발했습니다.

광웨이 후앙 부책임자는 1983년 쓰촨대에서 위생 검사 및 기술 학사학위를 받고 1993년 UC 데이비스에서 식품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광웨이 후앙 부책임자는 식품기술박람회(IFT), 국제식품보호협회(IAFP) 및 미국 곡물화학자협회(AACC)의 회원이며, 중국 스낵식품 소위원회의 집행 이사입니다. 또한 중국 미국식품협회(CAFS)의 총무 겸 회장직과 중국 식품과학기술협회(CIFST)의 이사직을 역임하였습니다.

bio

Guangwei Huang

식품 연구 및 기술 부책임자

bio-modal

Swati Kalgaonkar

영양 연구 부책임자

스와티 칼가온카(Swati Kalgaonkar) 박사는 영양 연구 프로그램의 부책임자로, 영양에 관한 폭넓은 임상연구 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칼가온카 박사는 주로 협회가 발주한 영양 연구의 감독, 공공 정책 분석 및 통합, 아몬드 산업의 글로벌 전략에 따른 정보 보급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그밖에도 아몬드 영양 연구의 현재 및 향후 전략적 니즈 파악, 연구자들과의 연계, 연구 결과 분석 및 해석, 연구 논문 및 리뷰 논문 작성, 미 농부무(USDA) 및/또는 식품의약청(FDA)에 대한 입장문 및 근거서류 준비, 영양 연구 위원회 조율 및 예산 관리 등의 업무를 중점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칼가온카 박사는 전 세계를 누비며 미국과 해외의 영양 컨퍼런스 및 회담에 협회 대표로서 참석하여 의료 분야의 권위자 및 기타 업계 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bio

Swati Kalgaonkar

영양 연구 부책임자

bio-modal

Murielle Kim

한국/일본 시장 컨설턴트

김민정(Murielle Kim) 이사는 2017년부터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 일본 및 한국의 시장 개발 컨설턴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무역 프로그램 관리,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및 광고 관리, 소비자 캠페인 개발, 미디어 홍보 관리, 의학 전문가 지원, 디지털 및 소셜 채널 관리와 영양 규제 자문을 비롯한 전문적인 시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김민정 이사는 식품 및 영양 관련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소비자 홍보 및 국제 무역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협회에 합류하기 이전에는 글로벌 PR 에이전시인 에델만(Edelman) 한국 지사에서 식음료 부문 책임자로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및 무역 활동을 담당했습니다. 또한 CJ 제일제당에서 글로벌 B2B 원자재 판매 및 마케팅 전문가로 일하며 국제 무역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녀는 PR 에이전시에서 근무하고 건강 및 요리 잡지에 영양학 칼럼을 기고하면서 미디어 관련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김민정 이사는 미국 영양 및 식이요법 학회(AND)의 인증을 받은 공인 영양사이며, 미국 뉴욕시에 위치한 컬럼비아대에서 임상 및 커뮤니티 영양학 교육 및 인턴십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김민정 이사는 서울대에서 식품 마케팅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컬럼비아대에서 영양 교육 및 공공보건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노스햄튼 스미스 칼리지에서는 행동 심리학과 스포츠학을 복수전공하여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bio

Murielle Kim

한국/일본 시장 컨설턴트

bio-modal

Josette Lewis

최고과학책임자

조제트 루이스(Josette Lewis) 박사는 정부, 산업, 대학 및 비정부 기관에서 농업 분야 전문가로 25년 이상 근무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비영리 단체인 환경보호 기금(Environmental Defense Fund)에서 지속 가능한 농업 관행을 촉진하기 위해 재배자 단체, 식품 회사 및 정책 결정자들의 협업을 주도하기도 했습니다. 루이스 박사는 UC 데이비스에서 세계식품센터(World Food Center)출범을 이끌었으며, 아카디아 바이오사이언스(Arcadia Biosciences)에서 국제 비즈니스 개발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전에는 미국 국제개발기구(USAID)에서 16년 동안 근무하며 농업 사무국 국장직을 맡아 고위 정부 관료들과 협력하여 연 10억 달러 규모의 글로벌 식품 안보 이니셔티브를 개발했습니다. 루이스 박사는 미국 농무부 장관의 21세기 농업 생명공학 자문 위원회, 농업 연구 재단(Foundation for Agricultural Research)의 식품 시스템 혁신 자문 위원회, 제임스 비어드 재단(James Beard Foundation)의 임팩트 프로그램 자문 위원회에서 활동해 왔으며, 국제 생명과학협회 연구 재단(International Life Sciences Institute Research Foundation)의 이사회 위원입니다.

bio

Josette Lewis

최고과학책임자

bio-modal

Gabriele Ludwig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업무 이사

가브리엘레 루드윅(Gabriele Ludwig) 박사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 10년 이상 근무하며 농업과 환경에 대한 열정을 연구 및 정책에 접목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업무 책임자로서 캘리포니아 아몬드 지속 가능성 프로그램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 바 있으며, 아몬드와 환경 문제에 대한 다양한 연구를 계속해서 독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루드윅 박사는 캘리포니아 농업 및 환경 원탁회의(California Roundtable for Ag and the Environment)에 참가하며 비영리 기관인 도시/농촌 환경 관리 연합(Coalition for Urban/Rural Environmental Stewardship)의 회장을 맡고 있으며, 여러 정부 기관의 자문 위원회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협회에 입사하기 전에는 워싱턴DC의 컨설팅 회사 슈람, 윌리엄스 앤 어소시에이츠(Schramm, Williams & Associates)에서 근무했습니다. 그녀는 UC 데이비스에서 식물 생리학 박사학위를 받고 웰슬리 칼리지에서 생물학 학사학위를 받았습니다.

bio

Gabriele Ludwig

지속 가능성 및 환경 업무 이사

bio-modal

Harbinder Maan

무역 부책임자

하빈더 만(Harbinder Maan)은 2005년 7월 식품 서비스 및 산업 마케팅 매니저로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입사했습니다. 그녀는 아몬드 협회의 식품 서비스와 에이전시 관리 및 무역박람회 감독을 비롯한 산업 마케팅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시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캘리포니아 털록(Turlock)에 소재한 비영리 단체 메딕알러트 재단(MedicAlert Foundation) 에서 3년 동안 마케팅 매니저로 일하며, 특정 질환군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캠페인을 개발하고 실행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그녀는 영국에서 미국으로 오기 전에 유나이티드 비즈니스 미디어(United Business Media)와 부닷컴(Boo.Com Group) 및 알프레드 던힐(Alfred Dunhill)에서 브랜드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부서의 관리직을 맡았습니다. 하빈더 만은 허더스필드대의 공학 학위를 마치고 케임브리지대의 MBA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펀자브어를 유창하게 구사합니다.

bio

Harbinder Maan

무역 부책임자

bio-modal

Richard Waycott

회장 겸 최고경영자

리처드 웨이콧(Richard Waycott)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회장은 2002년 협회에 합류했습니다. 아몬드 협회를 이끌기 전에는 주로 남미 지역에서 약 20년간 식품 제조 및 농업 분야에 종사했으며, 소비재와 B2B 곡물 및 오일시드(oilseed) 시장 부문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습니다.

웨이콧 회장의 경력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산업의 글로벌 개발에서 전략적 리더십을 더하여 아몬드 협회 소속의 여러 전문가를 보완해 주고 있습니다. 아몬드 생산 및 전 세계의 아몬드 출하와 협회 활동은 지난 20년 동안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어 왔으며, 아몬드 협회 프로그램은 이제 업계의 모든 면면을 다루고 있습니다.

bio

Richard Waycott

회장 겸 최고경영자

bio-modal

Daren Williams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무

데런 윌리엄스(Daren Williams)는 2018년 2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무로 입사하여 협회의 평판 관리, 산업 관계 및 커뮤니케이션, 현장 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맡고 있습니다. 업계 전반에서 모범 관행의 채택을 추진하여 고객 및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아몬드 재배자들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총괄합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 합류하기 전에는 미국 축산협회에서 10년 이상 커뮤니케이션 전무로 재직하며 문제 및 위기 대응과 언론 홍보를 담당하고 시민 참여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윌리엄스 전무는 캔자스주 출신이며 밥 돌(Bob Dole) 전 상원 의원의 1988년 대선 캠프에 참여하며 경력을 쌓기 시작했습니다. 아쉽게도 백악관 입성의 꿈은 이루지 못했지만, 워싱턴 DC의 농업 관련 공공관계 활동(PA) 전문 기업인 애그리/워싱턴(Agri/Washington)에 입사하여 미국 농무부, 식약청, 환경보호국 및 의회에서 고객들을 대변하는 업무를 담당했습니다.

미국의 수도 워싱턴 DC에서 10년간 경력을 쌓은 후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와 플레시먼 힐러드(Fleishman Hillard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캔자스 지사에 입사하여 식품, 농업, 보건 및 소비재 분야의 다양한 고객들에게 커뮤니케이션 자문을 제공했습니다.

윌리엄스 전무는 캔자스주 오타와대에서 영문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이곳에서 아내 레슬리(Leslie)를 만났습니다. 이들 부부에게는 장성한 두 딸인 쉘비(Shelby)와 헤일리(Haley)가 있습니다.

bio

Daren Williams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