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음식 영감

아몬드: 스낵바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재료

스낵바의 소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편의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점점 더 많아지면서, 바 형태 식품 관련 부문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스낵바와 시리얼바의 신제품 출시는 지난 5년 동안 80% 이상 성장해 왔습니다.1 이제 성인 중 53%가 바 형태 식품을 소비하고 있고, 성인 46%가 아침 식사 대용으로 그래놀라바를 소비하고 있으므로, 혁신의 여지는 아직도 남아있습니다.3

아몬드는 해당 부문에서 급속한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2.

지난해, 전 세계에 2,000개 이상의 새로운 바 형태의 제품이 출시되었습니다. 특히, 아몬드가 포함된 바 형태의 제품의 경우 판매량과 개수 및 판매액 부분별에서 전반적으로 큰 성장을 이뤘습니다.

소비자가 선호하는 재료 1위3

나만의 ‘이상적인’ 스낵바를 묻는 설문조사에서 소비자들은 가장 원하는 재료로 아몬드를 선택했습니다. 그들은 아몬드가 스낵바를 더 ‘오도독한 식감을 주고’, ‘영양가가 높으며’, ‘더 맛있게’ 만들어 주는 재료라고 생각했습니다.

스낵바가 가져다 주는 포만감

온스 단위로 비교했을 때, 아몬드는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 E, 리보플라빈 및 니아신이 가장 많이 함유된 나무 견과류입니다. 또한 마그네슘의 주요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매 1회 분량에 6g의 풍부한 단백질과 4g의 식이섬유을 포함하고 있는 아몬드는 ‘지속적인 포만감’을 제공해 줍니다.

다양한 형태로 활용 가능한 아몬드

채썬 형태(sliced), 잘게 쪼갠 형태(diced), 통 아몬드 형태(whole) 외에도 버터나 가루 등 아몬드는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 거의 모든 형태로 활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