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풋 아몬드소개

그린 아몬드(Green Almonds)는 엄선된 농산물 시장과 유통업체에서 봄철인 4월 초부터 5월 말까지 8주 동안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계절 별미인 풋 아몬드.

그린 아몬드의 외부는 솜털이 보송보송하며, 안쪽은 수확 시기에 따라 부드러운 젤리 타입 또는 매끄러운 크림 같은 형태로 되어있습니다. 그린 아몬드는 풀 향과 과일 향, 오이 향과 같이 독특하면서도 특별한 향을 가지고 있으며, 나중에 수확한 것일수록 더 견과류 같은 풍미로 변합니다. 보통 4월 1일 전후로 수확되며, 젤라틴 상태로 되어 있어서 껍질을 포함해 전체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후반기에 수확한 것은 알맹이와 겉이 단단해지므로 딱딱해진 껍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수확한 그린 아몬드의 대부분은 유명 요리사들과, 고급 레스토랑, 그리고 고급 취향의 미식가들에게 보내집니다. 그린 아몬드는 수확 기간과 유효 기간이 짧기 때문에 항상 희귀한 진미로 간주되어 요리사들이 요리 재료와 고명으로 다양하게 활용합니다.

그린 아몬드 요리

그린 아몬드는 과일칼로 아몬드 껍질을 쪼갠 후, 히비스커스 향이 나는 신선한 알맹이를 꺼내 처트니(chutney, 설탕을 넣은 식초에 절인 과일, 야채 등을 넣어 만든 양념)를 만들어 샐러드의 토핑으로 먹거나 약간의 소금을 뿌려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린 아몬드를 식초나 소금에 절이면 보관기간이 연장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