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명절음식 이제 그만…다이어트에 좋은 아몬드 간식은

아몬드 한 줌(23알, 30g)에는 하루 권장량 16%에 달하는 식이섬유와 몸에 이로운 불포화지방,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E 등 필수 영양소 11가지를 함유하고 있다. 고열량에 기름진 음식 섭취가 잦았던 설 명절, 체중 조절과 건강에 빼놓을 수없는 대표 간식 아몬드를 활용한 아몬드 간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파이시 칠리 아몬드'는 칠리 파우더의 캡사이신 성분이 칼로리를 태우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몬드가 포만감을 줘 체중 조절에 좋다. '카카오 아몬드'와 '레몬 허브 아몬드', 그리고 '말차 아몬드' 속 레몬과 녹차에 있는 비타민C 와 카카오 파우더의 항산화 물질이 아몬드의 알파 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 와 만나 세포조직을 보호해 피부 건강과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검은깨&콩가루 아몬드'는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와 케라틴이 풍부한 검은깨가 만나 건강한 머릿결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 만들기 간단하면서도 체중 조절과 건강에 좋은 아몬드 간식으로 짧았던 설 연휴의 아쉬움을 달래보자.

2020/1/27

[아주경제=조현미 기자]

아몬드 한줌에 식이섬유·비타민E 풍부…피부건강에도 도움

짧았던 설 연휴가 끝나간다. 고열량에 기름진 음식이 많은 명절엔 체중이 쉽게 는다. 먹어도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명절음식도 골칫거리다. 이럴 땐 설선물로 들어온 아몬드로 간식을 만들어 먹는 게 좋다. 

아몬드 한 줌(23알, 30g)에는 식이섬유가 하루 권장량의 16%나 들어있어 체중조절에 제격이다.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지방과 식물단백질 등 필수 영양소 11종도 챙길 수 있다. 캘리포니아아몬드협회 도움말로 맛있고 체중조절과 건강에 좋은 아몬드 간식 레시피를 소개한다. 
 
●스파이시 칠리 아몬드=아몬드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을 줘 체중조절에 좋다. 고추에 든 캡사이신 성분은 아드레날린 호르몬 분비를 촉진해 신진대사와 칼로리를 태우는 신체 능력을 높인다.

▶재료_아몬드 한 줌, 레드칠리 파우더 ⅛~¼티스푼 (취향에 맞게 조절 가능), 오향가루 ¼티스푼, 참기름 ½티스푼, 소금 약간, 깻가루 ¼티스푼, 라임쥬스 ¼티스푼
▶만드는 법_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레드 칠리 파우더, 오향가루, 참기름, 소금, 깻가루, 라임쥬스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카카오아몬드=주재료인 아몬드와 카카오 파우더는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이 풍부해 노화방지를 돕는 식품으로 꼽힌다. 특히 아몬드에는 항산화·항노화에 도움이 되는 알파 토코페롤 형태의 비타민E가 많이 들어있다. 
 
▶아몬드 한 줌, 메이플시럽 ½티스푼, 코코넛 설탕 1티스푼, 카카오 파우더 1티스푼
▶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메이플 시럽, 코코넛 설탕, 카카오 파우더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말차 아몬드=아몬드에 풍부한 비타민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조직을 보호해 피부 건강과 노화방지에 도움을 준다. 녹차에 있는 비타민C와 토코페롤은 기미·주근깨 형성을 억제해 피부를 맑고 희게 해준다.
 
▶아몬드 한 줌, 화이트초콜릿 15g, 코코넛 설탕 ¼티스푼, 말차 파우더 ½티스푼
▶1. 화이트 초콜릿을 잘게 부순다. 잘게 부순 화이트 초콜릿을 그릇에 넣고 중탕으로 녹인다.
 2. 잘 녹인 화이트 초콜릿에 아몬드를 넣어 골고루 묻힌다.
 3. 화이트 초콜릿이 굳기 전, 아몬드를 그릇에서 꺼내 접시에 낱개로 흩어놓고 화이트 초콜릿을 굳힌다.
 4. 초콜릿이 굳으면, 남은 재료를 골고루 섞어 묻혀준다.

●레몬 허브 아몬드=아몬드 한 줌에는 하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비타민E 8㎎ 들어있다. 레몬주스에 든 비타민C는 멜라닌 색소를 만다는 티로시나아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해 피부미백에 좋다. 

▶아몬드 한 줌, 올리브오일 ¼티스푼, 바질 파우더 ¼티스푼, 오레가노 파우더 ¼티스푼,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레몬주스 ⅛티스푼
▶아몬드와 준비한 재료를 섞는다. 올리브오일, 바질 파우더, 오레가노 파우더, 소금, 후추, 레몬쥬스를 순서대로 추가하면서 재료가 아몬드에 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검은깨&콩가루 아몬드=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아몬드와 케라틴이 풍부한 검은깨로 만드는 검은깨&콩가루 아몬드는 건강한 머릿결 유지에 도움이 되는 간식이다. 모발의 80%를 구성하는 케라틴 단백질이 부족하면 모발이 푸석해지거나 탈모가 일어난다. 
 
▶아몬드 한 줌, 꿀 ½티스푼, 미소된장 ½티스푼, 검은깨 ½티스푼, 콩가루 ½티스푼
▶1. 그릇에 꿀과 미소 된장을 넣고 숟가락으로 잘 섞어 풀어준다.
 2. 그릇에 아몬드를 넣어 꿀과 미소 된장이 골고루 묻을 수 있도록 잘 섞어준다.
 3. 마지막으로 검은깨와 콩가루를 넣고 아몬드에 고루 묻혀준다.

 

본문 링크 :  https://www.ajunews.com/view/20200127175403755

Topics: 레시피

연락처

Article Image (1280x720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