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아몬드, 혈중 콜레스테롤수치 낮춘다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구방송통신대 곽호경 교수 연구팀이 진행한 연구에서 과체중·비만 성인 45~62세를 아몬드 섭취 그룹과 과자를 먹은 그룹으로 나눠 건강지표를 비교한 결과, 아몬드 그룹이 과자 그룹보다 총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단일불포화지방산, 다가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식이섬유소, 칼슘, 마그네슘 섭취가 증가했고 혈중 알파-토코페롤의 농도가 유의미하게 상승했다.

2019/1/15

[대한급식신문=김동일]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수치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방송통신대 생활과학과 곽호경 교수연구팀이 평소 한식 위주로 식사하는 84명의 과체중·비만성인 45~62세를 아몬드섭취 그룹과 과자를 먹은 그룹으로 나눠 건강지표를 비교한 결과, 아몬드그룹이 과자그룹보다 총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한 것으로 확인됐다.

또 단일불포화지방산, 다가불포화지방산, 비타민 E, 식이섬유소, 칼슘, 마그네슘 섭취가 증가했고 혈중 알파-토코페롤의 농도가 유의미하게 상승했다. 하지만 총 에너지 섭취량 중 탄수화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토코페롤은 비타민E 형태 중 하나로 자외선, 환경오염,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조직을 보호해 피부유지에도 효과가 있다.

한편 아몬드 한 줌(30g)에는 한국인 비타민E 일일섭취권장량 67%에 해당하는 영양소가 들어 있다. 특히 아몬드의 비타민E는 천연 알파-토코페롤 형태로 건강보조식품에 함유된 합성형태보다 체내흡수율이 2배 정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문링크: http://www.fsnews.co.kr

연락처

Article Image (1280x720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