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식품 안전

아몬드가 캘리포니아 최고의 농업 수출품이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면서, 아몬드 업계에서는 영양이 풍부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가 아몬드 재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목표 개발에 100퍼센트 전념하고 있는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안전에 대해 바라보기

캘리포니아 아몬드 재배자들은 미국 내 아몬드 공급량의 거의 100퍼센트를 담당하고 있고, 이는 곧 미국을 캘리포니아산 아몬드의 가장 큰 단일 시장으로 만들었습니다. 이들은 또한 미국을 비롯해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제공하는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아몬드 산업에 있어 최첨단의 식품 안전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일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안전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은 아몬드 농장에서 비롯됩니다

아몬드의 품질 및 식품 안전 프로그램(Almond Quality and Food Safety Program)은 아몬드를 가공, 포장, 판매하는 재배자와 취급자 모두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식품 공급망 전반에 걸쳐 아몬드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생산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의 소비자들은 캘리포니아 아몬드 제품에 대해 최고 수준의 신뢰를 가질 수 있습니다.

특히, 아몬드 협회는 농장의 우수 농업 방침(GAP)과 우수 제조 방침(GMPs)에 따라 정기적으로 재배자와 취급자를 교육합니다.

또한, 아몬드를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 판매하기 전 실시하는 환경 모니터링과 아몬드 저온 살균과 같은 제어 방법도 이 프로그램에 포함됩니다. 이러한 방침은 소비자에게 가장 안전한 캘리포니아산 아몬드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생” 아몬드 취급: 아몬드 저온 살균에 대한 팩트

오늘날 미국, 캐나다, 멕시코에서는 법에 따라 아몬드 저온 살균이 필수적입니다. 안전하고, 병균이 없고, 영양이 풍부한 제품을 제공하는 것은 협회의 책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몇 년 전 발생한 두 번의 살모넬라균 급증 사태에서 캘리포니아산 아몬드가 원인으로 지목된 후, 캘리포니아 아몬드 지역사회에서는 곧바로 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해당 조사에서 아몬드를 재배하는 캘리포니아 지역의 토양 전체에 낮은 수치의 살모넬라균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는 곧, 아몬드로는 낮은 수치의 살모넬라균을 통한 오염만이 존재한다는 점과 연결됩니다. 그러나 이런 작은 위험일지라도 알고 있으면서 감소시킬 적극적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그건 무책임한 일일 겁니다.

우리는 소비자들이 맛과 건강상의 이유로 아몬드를 선택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는 모두가 좋아하는 아몬드의 훌륭한 특성을 바꾸고 싶지 않습니다. 그래서 생 아몬드의 특성(맛, 질감, 영양학적 특성)을 유지하기 위해 블랜치, 오일 로스팅, 스팀 처리, 산화프로필렌(PPO)을 포함한 여러 가지 저온 살균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산화프로필렌(PPO)은 미국 식약청(U.S. Food & Drug Administration)이 승인한 화합물로서 견과류, 코코아 파우더 및 향신료 등의 식품을 저온 살균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들을 사용한 제품들은 이미 광범위하게 유통되고 있습니다. 제조업체에 언제든지 문의하여 좋아하는 제품에 어떤 저온 살균 방법이 사용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연구와 프로그램에 쏟은 막대한 투자는 전반적인 가공과 유통뿐 아니라 농장 수준에서의 품질, 일관성, 안정성을 극대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충, 관개 및 영양 관리, 에너지 효율, 대기의 질에 대한 재배자의 철저한 자체 평가까지 포함한 수많은 노력을 통해 아몬드 지역사회는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식품 안전 프로그램

  •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지속가능성 프로그램(CASP) 은 산업의 지속가능성 지침을 모니터링하고 개선과 교육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 식품 품질 및 안전 프로그램(FQSP)은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아몬드 생산에 대한 헌신을 강화하고, 전 세계의 소비자들이 우리 제품에 대해 최고 수준의 신뢰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저온 살균 프로그램은 아몬드를 가공, 포장, 판매하는 재배자와 취급자에게 시스템 전반에 걸친 안전 관리에 대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모든 아몬드는 저온 살균 과정을 거친 다음 북미 지역 내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