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표준 및 등급

내추럴 아몬드의 미 농무부 (USDA) 등급 기준은 자발적 최소 기준(Voluntary Minimum Standards)입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업계는 사용 용도에 따라 크기나 등급 등의 기준으로 소비자의 가공사양에 맞춘 아몬드를 공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몬드 기술 정보 자료를 다운로드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단단한 겉껍질을 벗긴 (SHELLED) 아몬드 알맹이의 미 농무부(USDA) 등급

미 농무부(USDA) 등급의 이해

미 농무부(USDA) 등급은 품질을 결정하는 다양한 요소에 따른 오차를 허용하며 용도에 따라 등급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특정 등급에 대해 ‘수프림(Supreme)’과 같은 용어를 쓰기도 합니다. 용도에 맞는 아몬드를 찾기 위해 공급업체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몬드의 각 등급은 등급별 최소 기준에 의해 결정되며, 일정 범위 내의 오차를 허용합니다. 차트에 등록된 비율이 높을수록 특정 등급 요인에 대한 허용 오차가 큽니다. 아몬드는 천연 제품이므로 등급과 수송품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S. Fancy는 해당 년도 재배 조건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등급 외 아몬드가 5%를 넘길 수 없는 반면, 실제 수송품은 그 비율이 0~5%로 다양합니다.

PDF
표준 및 등급 기술 정보 자료

미 농무부(USDA) 등급의 이해

보다 엄격한 기준은 고객의 구체적인 요청 사항에 맞춰 조정 가능합니다.

U.S. Fancy

최고 등급으로, 일반적으로 아몬드의 외관이 매우 중요한 가공품에 이상적입니다.

U.S. Extra No. 1

U.S. Fancy와 유사한 등급으로, 아몬드의 외관이 매우 중요한 식품에 적합합니다.

U.S. No. 1

‘수프림(Supreme)’이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통 아몬드 자체를 사용하거나 데침 또는 볶음 같은 추가적인 가공에 적합한 등급입니다.

U.S. Select Sheller Run

중간 품질의 등급으로, 최소한의 분류와 공정을 거친 아몬드를 일컫습니다. 기타 첨가물과 함께 사용할 때 적합합니다. 예를 들어, 제과류에 쓰일 때는 알맹이가 상당 부분 부서지거나 긁힌 자국이 있어도 무방합니다. 또한 분쇄, 볶기, 잘게 쪼개기 및 얇게 썰기, 데치기와 같은 추가 가공에도 적합합니다.

U.S. Standard Sheller Run

잘게 쪼개기, 데치기, 분쇄, 페이스트 같은 추가 가공에 적합한 등급입니다. 특히 이 등급에서는 갈라지거나 깨진 알맹이가 많아도 무방합니다.

미 농무부(USDA) 등급 기준

다음은 품종이나 크기와 무관하게 아몬드 등급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입니다.

형태 불량(Dissimilar)

다양한 아몬드 품종이 섞여 있는 경우입니다. 통 아몬드로 쓰이거나 블랜칭 및 로스팅 같은 추가 가공을 거쳐 사용됩니다.

더블(Doubles)

하나의 껍질에 두 개의 아몬드 알맹이가 자란 경우로 대개 한 쪽은 납작하거나 오목한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조각 및 흠집(Chip & Scratch)

기계를 통해 가공하는 과정에서 아몬드 알맹이의 껍질이 손상된 경우로 손상된 부위의 직경이 1/8인치(3.2mm)를 초과하는 경우는 ‘손상’으로, 1/4인치(혹은 6.4mm)를 초과한 경우는 ‘결함’으로 분류합니다.

이물질(Foreign Material)

직경이 8/64인치(3.2mm)인 둥근 체를 통과하지 못하는 껍질 조각, 외피 또는 기타 이물질 조각입니다.

입자 및 분말(Particles & Dust)

직경이 8/64인치(3.2mm) 인 둥근 체를 통과하는 아몬드 껍질 조각 또는 기타 물질입니다.

쪼개짐 및 파손율(Split & Broken)

직경 8/64인치(혹은 3.2mm)인 둥근 체를 통과할 수 없는 아몬드 알맹이의 7/8 미만 크기의 조각입니다.

기타 결함(Other Defects)

각 아몬드 알맹이 외관에 물리적인 손상을 줄 수 있는 결함, 식품으로서의 결함, 혹은 출하 시점에서 아몬드의 품질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결함을 말합니다. 진액, 수축, 갈색 반점 및 변색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심각한 결함(Serious Defects)

아몬드 알맹이 혹은 아몬드 알맹이 조각을 소비자가 사용하기에 부적합한 상태로 손상시킬 수 있는 결함을 말합니다. (부패, 변질 병충해, 곰팡이 등으로 인한 손상이 포함됩니다.)

단단한 겉껍질 속(INSHELL) 아몬드 미 농무부(USDA) 등급의 이해

U.S. No. 1
품종 특성이 유사합니다. 잘 익고 이물질이 없는 아몬드입니다. 껍질은 깨끗하고, 밝고 균일하며, 변색되거나 벗겨지지 않고, 외피에 잔류물이 남지 않은 아몬드가 이에 해당합니다. 아몬드 알맹이가 잘 건조되어 썩거나 악취를 풍기지 않아야 하며, 벌레, 곰팡이, 진액, 변색, 수축, 갈색 반점 등으로 인한 손상이 없어야 합니다.

이물질

2%, 24/64인치 스크린을 통과한 1% 포함 (선별 기준은 무게).

내부 결함

10%, 심각한 피해를 입은 5% 포함.


U.S. No. 1 Mixed
U.S. No. 1 등급 중 2개 이상의 품종이 혼합되어 있는 아몬드입니다.

U.S. No. 2
U.S. No. 1 등급 기준을 충족하는 껍질 속 아몬드 중 껍질이 변색된 아몬드가 20%인 아몬드입니다.

U.S. No. 2 Mixed
U.S. No. 2 등급 요건을 충족하는 껍질 속 아몬드 중 2개 이상의 품종이 혼합되어 있는 아몬드입니다.

사이즈
일반적으로 두께 28/64인치.

공급 업체 찾기

껍질을 벗긴 벌크에서 아몬드 페이스트에 이르기까지 아몬드 제품에 대한 공급 업체 또는 수출 업체를 찾으십시오.

U.S. No. 1은 업계에서 흔히 ‘수프림(Supreme)’으로 통칭되나 이는 미 농무부(USDA) 등급이 아닙니다.
†UOS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Unless Otherwise Specified)의 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