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병충해 상시 모니터링(Pathogen Environmental Monitoring, PEM)

생산 및 취급 과정에서 오염의 위험을 줄이다

 

아몬드 업계의 주요 걱정거리 중 하나는 오염균에 대한 위협이며, 특히 제조 및 취급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살모넬라균(Salmonella spp.)이 문제가 됩니다. 아몬드 생산 환경 내에서 제품 오염의 위험을 줄이는 효과적인 방법은 잠재적인 문제 영역을 찾아 처리하도록 설계된 병충해 상시 모니터링(PEM)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이러한 프로그램의 계획 및 실행에 필요한 도구와 단계를 설명하는 PEM 매뉴얼을 개발했고, 이는 영어뿐 아니라 스페인어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7가지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Hazard Analysis and Critical Control Point, HACCP) 중 가장 우선시해야 하는 것은 비교적 발생 가능성이 높고 안전한 제품 생산을 위해 통제해야 하는 위험요소들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예로부터 살모넬라균(Salmonella spp.)은 식품 안전에 위협을 가하는 것으로 아몬드 시설의 HACCP 계획이 이러한 위험을 식별, 평가 및 통제하고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PEM 프로그램과 관련해서는 PEM 필수 가이드(영어, 스페인어)와 PEM DVD를 추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자료:

PDF
PEM 매뉴얼 (영어)
PDF
PEM 매뉴얼 (스페인어)
PDF
필수 가이드 (영어)
PDF
필수 가이드 (스페인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