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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택트, 콜라보, 버추얼로 MZ 세대 취향 정조준하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MZ 세대 겨냥한 디지털 마케팅 강화…아몬드 뷰티 캠페인의 활동 범위 확장

2022/8/30

A woman holding an almond bottle

-온택트 문화와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 세대 성향 고려하여 소비자와의 디지털 소통 강화

-크리에이터 루시아, 경우의 수와 콜라보하여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 통해 아몬드 클래스 진행

-  시공간 제약 없는 버추얼 기술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 통해 다양한 소비자 체험 기회 제공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뷰티 캠페인 ‘아몬드, 아워 뷰티 시크릿(Almonds, Our Beauty Secret)’이 올해로 진행 5년째를 맞았다.

국내의 2030 여성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루 한 줌 23알 아몬드에 담긴 뷰티 효능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아몬드 뷰티 캠페인은 아몬드의 영향학적 효능을 알리는 것에서 나아가 뷰티 스낵으로서의 아몬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며 협회의 성공적인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실제 협회에서 매년 진행하는 글로벌 소비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뷰티 관리와 관련된 건강 속성에 가장 적합한 견과류로 아몬드를 선택하는 소비자들의 응답 비율이 2011년 대비 2021년 25%로 14%  증가한 수치를 기록1한 바 있다.

특히 올해 진행하고 있는 뷰티 캠페인은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사회 저변에 확산된 온택트(Ontact) 문화와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 세대 소비자들의 특성을 고려하여 온라인 기반의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 자기계발부터 취미까지 스마트 하게 즐기는 MZ 세대...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에서 만나는 캘리포니아 아몬드

a woman with athletic clothing on holding almond bottlea woman holding almond bottle

 

 

 

지난 7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자기계발부터 취미까지 자아실현 욕구가 강한 MZ 세대의 특성을 고려해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을 통해 2명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하여 데일리 뷰티 루틴 클래스와 뷰티 간식 아몬드 레시피 클래스를 오픈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하루 한 줌(약 23알, 30g) 아몬드 섭취를 통해 일상에서 쉽고 간단하게 뷰티 관리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아몬드의 영양학적 우수성은 물론 아몬드 섭취를 통한 뷰티 습관 형성에 중요성을 알리고자 본 클래스를 기획했다.

데일리 뷰티 루틴 클래스는 스타 요가 강사이자 요가 유튜브 크리에이터인 ‘루시아’가 진행했으며 데일리 뷰티 루틴을 형성을 위해 매일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요가 기초 자세와 동작과 함께 매일 꾸준히 섭취하고 있는 뷰티 간식 아몬드의 뷰티 효능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루시아는 영상에서 “한 줌 분량의 아몬드 30g에는 한국 성인 여성 일일 권장량의 20%에 해당하는 4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완벽한 뷰티 간식이다”라며 “매일 운동 전후 잊지 않고 아몬드를 챙겨 먹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데일리 뷰티 루틴 형성에 도움을 주는 아몬드의 뷰티 효능을 강조했다.

A dining table with almonds

뷰티 간식 아몬드 레시피 클래스에서는 자연에서 오는 천연 식재료를 활용해 다양한 건강 레시피를 구현하는 푸드 크리에이터 ‘경우의 수’와 함께 진행되었다. 경우의 수는 클래스를 통해 아몬드 펄프, 아몬드 가루, 아몬드 음료 등 다양한 형태의 아몬드를 활용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아몬드 뷰티 간식 레시피를 소개하며 아몬드 한 줌(30g, 23알)에는 항산화, 항노화 효능을 지닌 비타민 E가 하루 섭취 권장량의 67%에 달하는 7.3mg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E는 체내에서 합성이 되지 않기 때문에 식품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뷰티 간식 아몬드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번 클래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데일리 뷰티 루틴을 위해 하루 23알 아몬드 꼭 챙겨 먹겠다”, “아몬드를 활용한 쉽고 간단한 뷰티 간식 레시피로 건강하게 간식을 즐길 수 있게 됐다”라는 등 평소에 몰랐던 아몬드의 다양한 활용법과 하루 한 줌 아몬드 섭취 습관의 뷰티 효능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유익한 수업이었다는 긍정적인 후기들이 연이어 올라왔다. 뿐만 아니라, 클래스 오픈 후 한 달이라는 단기간 동안 관련 정보를 확인한 소비자들이 약 1만여명에 달할 정도로 해당 클래스는 MZ세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으며 활발히 운영 중이다.

  • 시공간 제약 없이 누구나 즐기는 비대면 이벤트,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
Beauty Secret VR Studio

한편 올해 2월,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는 협회 최초로 비대면 팝업 스토어 ‘뷰티 시크릿 VR 스튜디오’(이하 ‘아몬드 스튜디오’)를 선보였다. 코로나 장기화 속에서 현장 경험에 목말라 있는 소비자를 위해 마련된 아몬드 스튜디오는 한 달 동안 총 방문자 수 만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운영되었다.

가상 현실 기술을 통해 소비자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아몬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아몬드 스튜디오는 핑크 톤의 스튜디오 디자인과 곳곳에 심어진 만개한 아몬드 나무로 2030 세대 여성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스튜디오 내부에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파우더룸, 필라테스 스튜디오, 테라스 카페 등의 공간을 구현해 방문객들에게 생생한 현장감을 선사했다.

더불어, 아몬드 스튜디오는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아몬드 뷰티 효능을 전하는 카드 뉴스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아몬드 농가의 노력을 담은 인터뷰 영상 ▲협회의 뷰티 멘토이자 스타 필라테스 강사 ‘윤채형’이 제공하는 버추얼 필라테스 강의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평소에 알지 못했던 아몬드에 대한 정보와 다양한 아몬드 활용법을 전달해 긍정적인 소비자 평가를 받았다.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 한국 담당자이자 미국 국가 공인 영양사인 김민정 이사는 “지난 1년간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에서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시도했다는 데에 그 의미가 크다”라며 또한 “앞으로도 시장의 흐름과 소비자 성향을 고려한 다채로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양한 영양소와 피부 건강,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뷰티 간식 아몬드의 영양학적 이점과 하루 한 줌 23알 아몬드의 꾸준한 섭취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몬드는 한 줌(약 23알, 30g)에 비타민E(7.3mg), 식이섬유(4g), 식물성 단백질(6g), 몸에 이로운 단일불포화지방산을 비롯하여 마그네슘, 칼륨 등 11가지 필수 영양소를 함유한 뷰티 간식이다.

 

2021 글로벌 소비자 인식 조사(2021 Global Perception 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