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하루 한줌 아몬드부터 얼굴 작아지는 5분 마사지까지,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뷰티 루틴’ 소개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친근하고 진정성 있는 콘텐츠로 밀레니얼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친근한 브이로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버 ‘디어제리’는 모닝 루틴을 소개하는 영상에서 뷰티 시크릿을 공개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디어제리’가 공개한 뷰티 시크릿은 바로 아몬드로, 그녀는 “천연 항산화제 비타민 E가 풍부해 매일 영양제처럼 챙겨 먹고 있다”며 그녀의 아몬드 사랑을 밝혔다. 아몬드는 다양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에 자주 등장하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이다. 유튜버 ‘UNA’는 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미백 주스’ 레시피를 공개한 바 있고, 스타 필라테스 강사이자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뷰티 멘토인 강현경 역시 하루 한 줌 아몬드는 빼먹지 않고 매일 실천하는 뷰티 루틴이라며 아름워지는 비밀을 ‘아몬드’라고 밝혔다.

2019/6/10

[서울경제=김동호 기자]

최근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15~34세 남녀 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3.4%가 뷰티 부문에서 연예인보다 ‘1인 유튜버’를 신뢰한다고 답했다. 경험을 공유하는 문화가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는 1인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하는 일상적인 경험들이 높은 신뢰를 얻고 있는 것이다. 특히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하는 일상 속 뷰티 고민과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시도해본 결과들은 ‘친근감’과 ‘진정성’을 무기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개성 있고 친근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영상 속, 화제의 ‘뷰티 루틴’을 소개한다. 

뷰티 유튜버 ‘디어제리’의 일상 브이로그에서 포착된 뷰티 시크릿, ‘하루 한줌 아몬드’ 
일상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브이로그를 통해 여성들에게 유용한 뷰티팁과 패션 스타일을 알려주며 50만에 육박하는 구독자 수를 보유한 유명 유튜버 ‘디어제리’는 그녀만의 건강하게 아침을 보낼 수 있는 ‘쉬는 날 모닝 루틴’을 영상을 통해 자신만의 뷰티 시크릿을 공개했다. 스트레칭을 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상쾌한 아침을 준비하던 디어제리의 식탁 위 등장한 음식은 바로 한 줌 아몬드이다. 유튜버 디어제리는 “요즘엔 피부에 좋은 아몬드를 뷰티 간식처럼 챙겨 먹는다”며,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E가 많이 들어 있어 피부와 머릿결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또한 틴케이스에 하루 섭취 적정량인 약 23알의 아몬드를 담아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렇게 틴케이스에 담아 공복감이 느껴질 때 마다 챙겨 먹으면 든든하다. 확실히 포만감이 높아 군것질을 덜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아몬드를 활용해 다이어트에도 큰 도움을 받고 있다고 밝힌 디어제리는 이어진 영상에서 운동을 즐기고 차분히 하루를 마무리하는 하는 모습으로 자신의 평화로운 쉬는 날 풍경을 공유했다. 영상을 접한 소비자들은 “언니의 브이로그만을 기다렸다”, “평화롭고 힐링이 되는 영상이다”, “언니가 아몬드를 먹는 모습을 보니 바로 침이 고인다” 등 의 반응을 보이며 높은 호응을 보냈다. 
아몬드는 디어제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뷰티 크리에이터들의 영상과 포스팅 속에 자주 등장하는 대표적인 식품 중 하나이다. 뷰티 유튜버 ‘UNA 유나’는 아몬드 가루와 카무카무 열매를 넣은 ‘미백 주스’ 레시피로 화제를 모은 바 있고, 스타 필라테스 강사이자 캘리포니아 아몬드 협회의 뷰티 멘토인 인플루언서 강현경 역시 “직업 특성상, 피부와 몸매, 머릿결 등 몸의 구석구석을 꼼꼼히 관리하며 많은 이들에게 건강한 아름다움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싶어 평소 다양한 뷰티 루틴을 시도해보고 있다”며, “그 중 아몬드는 한 줌만으로 피부, 머릿결 몸매 관리를 도와주는 뷰티 간식이기 때문에 내가 빼먹지 않고 매일 실천하는 뷰티 시크릿이다”라며 아몬드에 대한 사랑을 밝힌 바 있다. 

자칭 여드름 전문 유투버 ‘유트루’의 ‘여드름 없애는 호르몬 주기별 클렌징법’
본인의 콤플렉스를 과감히 공개하며, 여드름을 가리는 메이크업부터 여드름 예방법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뷰티 유튜버 ‘유트루’의 강점은 ‘공감’이다. 많은 이들이 그녀의 고민에 공감하며, 그녀의 다양한 시도를 응원하고 있다. 그녀의 영상 중 특히 화제를 모은 콘텐츠는 4년 간 여드름을 극복하기 위한 본인의 노력과 그 결과를 담은 ‘여드름 피부를 위한 클렌징법’이다. 

그녀가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여드름은 모낭 속 피지가 쌓여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유분 배출을 원활히 해주는 것이 여드름 예방의 시작이라고 한다. 유트루는 평소에는 클렌징 오일과 폼클렌징을 이용한 이중세안으로 여드름을 관리하지만, 호르몬이 양이 늘어나는 시기가 되면 조금 더 클렌징 단계를 늘려 피지 관리를 한다고 밝혔다. 또한 클렌징 오일과 폼클렌징을 활용한 세안 후, 러쉬의 카타스트로피, 코스메틱 워리어, 드림웍스 피오나팩,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팩 등 모공 관리에 특화된 팩으로 모공을 관리해주고 다시 토너로 닦아낸 후, 여드름 부위를 압출해주며 트러블을 관리하는 구체적인 과정을 자세히 소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유트루는 여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는 시기에는 피부 또한 예민해지기 때문에 이렇게 철저히 클렌징을 한 뒤엔 공급도 꼼꼼히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구독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본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힌 유튜르의 진심이 담긴 영상에 소비자들은 “여드름 때문에 너무 힘들었는데 큰 도움이 됐다”, “유튜르님의 피부가 예전에 비해 확실히 더 건강해 보인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작고 매끄러운 얼굴형 위한 ‘데이지’의 ‘하루 5분 마사지법’ 
제품 등의 도움을 받지 않고, 맨손으로 하루 5분만 투자해 쉽게 따라할 수 있는 페이스 마사지법을 공개한 뷰티 유튜버 ‘데이지’의 영상도 좋은 반응을 얻었다. 그녀가 공개한 마사지 비법은 얼굴과 목, 어깨의 혈을 자극해 혈액순환을 도와, 작은 얼굴을 만들어주는 것으로 해당 영상이 공개되자 댓글에는 “마사지법을 공유해줘서 고맙다”, “이 마사지만큼 효과가 확실한 건 못 봤다” 등 효과에 대한 간증이 담긴 반응들이 활발하게 공유됐다. 

영상을 통해 유튜버 데이지가 밝힌 마사지법은 총 5단계로, 우선 엄지손가락으로 귀 뒤부터 쇄골 방향을 따라 마사지하는데, 특히 쇄골 위 들어간 부분을 꾹 눌러주며 몇 초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음으로, 귀 위쪽에 검지손가락을 고정한 채로 엄지로 얼굴을 마사지한다. 이를 4~5회 정도 반복하며 엄지손가락의 압력을 이용해 얼굴 곳곳을 혈액순환을 자극한다. 세 번째, 엄지로 입술 아래쪽을 눌러 아래로 마사지해준다. 네 번째, 턱 바로 밑에 엄지를 대고 목을 따라 마사지해준다. 마지막으로 귀 뒤쪽을 검지로 고정하고 엄지를 이용해 턱에서부터 당겨 마사지를 해준다. 이때 귀 뒤쪽 끝까지 당겨 올리면서 꾹 눌러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는 다양한 뷰티 고민과 자신의 경험에 기반한 나름의 팁들로 채운 영상들을 공유하며, 새로운 뷰티 아이콘으로 떠오른 뷰티 크리에이터들. 일상 속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들만의 다양한 뷰티 루틴을 참고해, 이번 여름, 나에게 꼭 맞는 ‘나만의 뷰티 루틴’을 만들어 보는 것이 어떨까 싶다. 

본문링크: https://www.sedaily.com/NewsView/1VKD43NZBT

연락처

Article Image (1280x720 Recommend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