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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과 영양 모두 UP!
뷰티 간식 아몬드를 활용한 봄맞이 건강 레시피
최근 건강을 비롯해 균형 잡힌 식단, 이너뷰티 등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지속되며 영양이 풍부한 천연 식재료 및 이를 활용한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아몬드는 대표적인 고영양 · 고단백 식품으로 비타민E,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등 11가지 필수영양소를 고루 함유하고 있습니다.
아몬드 한 줌 (30g), 약 23알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비타민E 하루 섭취 권장량의 무려 67%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체내 활성 산소를 차단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주어 피부 노화는 물론 탄력 있는 피부와 윤기 있는 머릿결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뿐만 아니라 아몬드에는 풍부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제공해 주고 몸에 좋은 단일 불포화지방산까지 더해져 체중조절에 효과적이랍니다.

그럼,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영양만점 뷰티 간식 아몬드를 활용한 봄맞이 건강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 봄에 먹기 좋은 아몬드 건강 레시피
    #1. 아몬드 디톡스 셰이크
건조한 봄 날씨로 피부와 머릿결은 푸석푸석해지고, 추운 겨울 날씨 탓에 활동량은 적어져 늘어난 체중으로 몸이 무겁다면 수분을 촉촉하게 채워주고 몸은 가볍게 만들어줄 아몬드 디톡스 셰이크를 소개합니다. 철분, 미네랄, 비타민A 등이 풍부한 채소와 함께 비타민E와 식이섬유, 단백질이 가득한 아몬드의 조합으로 높은 포만감과 영양분, 그리고 낮은 칼로리를 자랑합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더욱 간편한 아몬드 디톡스 셰이크 레시피에 주목해 주세요.
아몬드 디톡스 셰이크 레시피
재료: 꿀, 바나나, 아몬드 우유, 케일/비트/당근 中 택 1, 얼음
1. 믹서에 아몬드 우유, 바나나, 꿀, 그리고 원하는 채소와 얼음을 넣고 갈아준다.
아몬드의 고소한 풍미와 오도독한 식감을 즐기고 싶다면 구운 아몬드를 넣고 갈아주어도 GOOD!
조금 더 달콤하고 진하게 즐기고 싶다면 아몬드 버터 한 스푼을 첨가해 주면 GREAT!
  • 봄에 먹기 좋은 아몬드 건강 레시피
    #2. 아몬드 클라우드 에그 토스트
포근하고 여유로운 봄날 여유로운 브런치는 어떨까요? 부드러운 클라우드 에그와 함께 씹히는 바삭바삭한 토스트 그리고 ‘오도독’ 아몬드까지 다양한 식감뿐 아니라 입안 가득 퍼지는 노른자의 고소함에 아몬드의 풍미가 더해진 영양만점 레시피랍니다.
아몬드 클라우드 에그 토스트 레시피
재료: 토스트용 빵, 달걀, 아몬드, 소금, 후추, 파슬리
1.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준다.
2. 흰자에 소금과 후추를 넣고 거품기를 사용해 머랭을 쳐준다.
3. 오븐용 팬 위에 흰자 머랭을 동그랗게 올려주고 180°C로 예열된 오븐에 7분간 구워준다.
4. 흰자 가운데 노른자를 살짝 얹어 약 1분간 더 구워 클라우드 에그를 완성한다.
5. 구워준 토스트용 빵 위에 클라우드 에그를 얹고 파슬리와 아몬드로 토핑해 마무리한다.
베이컨, 꿀, 과일, 시리얼 등 취향에 맞는 재료를 추가 토핑해주면 맛과 풍미 모두 더욱 UP!
  • 봄에 먹기 좋은 아몬드 건강 레시피
    #3. 아몬드 머메이드 토스트
포근하고 여유로운 봄날 여유로운 브런치는 어떨까요? 부드러운 클라우드 에그와 함께 씹히는 바삭바삭한 토스트 그리고 ‘오도독’ 아몬드까지 다양한 식감뿐 아니라 입안 가득 퍼지는 노른자의 고소함에 아몬드의 풍미가 더해진 영양만점 레시피랍니다.
아몬드 머메이드 토스트 레시피
재료: 빵, 크림치즈, 녹차 파우더, 비트 즙, 아몬드
1. 크림치즈에 녹차 파우더, 비트 즙 등 다양한 천연 과일 즙을 섞어 각기 다른 색을 내준다.
2. 구운 빵 위에 크림치즈를 듬뿍 발라준다.
3. 슬라이스 아몬드 혹은 통아몬드로 토핑해준다.
과일 슬라이스를 얹어주면 달콤 상큼한 맛이 더욱 UP!
아몬드는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어 데일리 뷰티 간식뿐 아니라 든든한 한 끼 식사 재료로도 손색이 없답니다. 비타민 E, 식물성 단백질을 비롯한 11가지 필수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 하루 한 줌, 23알 아몬드의 균형 잡힌 영양으로 올봄도 더욱 건강하고 아름다워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