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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몬드 가루를 이용한 키토 베이킹으로
맛과 건강 둘 다 잡으세요!
요즘 핫하다는 LCHF 다이어트를 아시나요? LCHF(Low Carbohydrate, High Fat)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요법을 나타내는 말로 키토제닉 다이어트라고도 불립니다. 탄수화물 대신 지방의 섭취를 늘려 지방을 몸의 에너지원으로 활용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영양소의 대부분을 지방으로 섭취하고 탄수화물 양을 제한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몸매 관리가 중요하다고 해도 빵류를 완전히 포기하는 건 힘든 일이기에!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비타민 E와 식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뷰티 간식 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건강한 영양만점 키토 베이킹을 소개합니다!
밀가루 NO 아몬드 가루 YES, 키토 베이킹!
키토 베이킹은 밀가루 대신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 가루를 베이스로 사용하고 설탕 대신 당을 발효한 당알코올인 에리스리톨을 활용합니다. 아몬드 가루를 베이킹에 활용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아몬드 가루는 정제 탄수화물인 흰 밀가루와 달리 혈당을 빠르게 높이지 않으며 장 질환을 일으키는 글루텐으로부터 자유롭습니다. 또한 아몬드 한 줌에는 비타민 E 한국인 일일 권장량의 67%가 함유되어 있을 뿐 아니라,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등 11가지 필수영양소 또한 고루 담겨있어 영양 보충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다양한 영양소가 듬뿍 담긴 아몬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물성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적은 양으로도 포만감을 주어 폭식을 막아주고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 아몬드 속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 E는 피부 건강을 지키고 노화의 속도를 늦추는 데에도 큰 도움을 주어 ‘뷰티 간식’이라고 불리기도 한답니다.
진정한 키토 베이킹은 홈메이드 아몬드 가루에서부터!
먼저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키토 베이킹을 위해 아몬드 가루를 준비할 차례입니다. 물론 시중에 판매되는 아몬드 가루를 사용해도 좋지만 더욱 건강한 스낵킹을 위해 아몬드 가루를 직접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준비물은 단 2가지, 아몬드와 믹서기입니다. 통아몬드를 노릇노릇 볶고 식혀준 후에 믹서기에 갈아주면 간단하게 100% 핸드메이드 아몬드 가루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만든 아몬드 가루를 이용한 키토 베이킹으로 다양한 빵류, 케이크류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키토 레시피는 바로 아몬드 쿠키와 와플입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추천하는
키토 베이킹 레시피 1 : 아몬드 와플!
재료: 아몬드 가루 100g, 계란 2개, 버터 40g, 우유 3T,
베이킹파우더 5g, 에리스리톨 1T, 소금 한 꼬집, 슬라이스 아몬드,
원하는 토핑 (와플 3개 분량 기준)
조리방법:
1. 계란을 거품기로 휘저어준다.
2. 계란이 든 보울에 우유와 녹인 버터를 넣고 저어준다.
3. 보울에 아몬드 가루, 베이킹파우더, 에리스리톨, 소금을 넣은 후 섞어준다.
4. 와플 메이커를 예열한 후 버터로 코팅한다.
5. 반죽을 붓고 노릇해질 때까지 굽는다.
6. 과일, 슬라이스 아몬드 등 원하는 토핑으로 와플을 데코 한다.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추천하는
키토 베이킹 레시피 2 : 아몬드 쿠키
재료: 아몬드 가루 150g, 계란 1개, 버터 80g, 에리스리톨 4T,
소금 한 꼬집, 통아몬드
조리방법:
1. 보울에 녹인 버터, 에리스리톨, 소금을 넣고 저어준다.
2. 계란을 넣고 섞는다.
3. 체친 아몬드 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섞어준다.
4. 반죽을 짤주머니에 넣어 쿠키 모양을 낸 후 통아몬드를 박는다.
5. 17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15분간 굽는다.
지금까지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키토 베이킹 레시피 어떠셨나요? 앞으로도 캘리포니아의 햇살을 가득 머금은 아몬드 가루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킹으로 건강하고 예뻐지는 뷰티 스낵킹을 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