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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의 영양 상태 개선에 탁월한 건강 간식, 아몬드!
한국인의 영양 상태 개선에 탁월한
건강 간식, 아몬드!
우리 몸에 필요한 11가지 필수 영양소와 식이섬유가 함유된 건강 간식 아몬드는 꾸준히 섭취할 경우 영양학적으로, 미용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되는데요. 아몬드가 한국인의 영양 상태를 어떻게 개선해 주는지에 관한 실제적인 연구가 발표되었습니다.
최근 유럽영양학저널(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에 게재된 방송통신대학교 연구팀의 논문 내용과 그 속에 소개된 아몬드의 효능을 확인하세요!
심혈관 질환 예방에 탁월한
건강 간식, 아몬드!
얼마 전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이 암에 이어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심혈관 질환이란, 고혈압과 동맥 경화증, 심근 경색증, 뇌졸중 등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을 일컫는데요. 심혈관 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꾸준하게 식단을 관리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몸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에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관리법이 한 가지 더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무엇일까요?
이는 바로 매일 오도독! 아몬드 먹기입니다.
최근 방송통신대학교 연구팀은 유럽영양학저널(European Journal of Nutrition)에 아몬드를 꾸준히 먹으면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 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약 4주간 과체중/비만 성인 84명이 한식 식단과 함께 하루 56g의 아몬드를 간식으로 섭취한 결과, 심혈관 질환의 원인이 되는 혈중 LDL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는 유의미하게 낮아졌으며, 단일불포화지방산은 192.3%, 비타민E의 섭취량은 102.7%로 증가했습니다. 약 4주간의 실험 동안 눈에 띄게 영양 상태가 개선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일반 한식과 함께 아몬드를 간식으로 섭취할 경우, 탄수화물 섭취량은 적어지고 식이섬유, 칼슘, 마그네슘 등의 섭취량은 증가하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우리 몸에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주는 아몬드!
아몬드가 우리 몸에 가져다주는 놀라운 변화, 어떠세요?
이 밖에도 한 줌 아몬드(30g, 약 23알)에는 면역력 보충과 심혈관계 질환의 발병 위험을 낮추고, 세포 노화를 막아 동안 피부와 신체를 가꾸는 데 도움 주는 비타민 E가 하루 권장량의 약 73%나 들어 있는데요. 한국인의 비타민 E가 섭취가 부족한 만큼, 하루 한 줌 아몬드로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건강 관리 하기 바랍니다!
꾸준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요소인데요. 오늘부터 아몬드 한 줌을 식탁이나 책상 위에 두고 틈틈이 섭취해보세요. 어느새 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