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다이어트,
아몬드밀크가 도와드려요!


여자에게 다이어트란 끊임없는 숙제와도 같은 것.
매번 계획은 쉽게 세우지만 성공하기는 너무 어렵습니다. 꾸준히 운동하고 제한된 식단으로 식이조절을 해도, 맛있는 음식 앞에선 의지가 약해지니 말입니다. 그런데 여러분, 혹시 스스로가 세운 다이어트 계획을 되돌아본 적 있으신가요?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질리지 않고 꾸준히 먹을 수 있는 건강식품을 선택해 다양한 방법으로 식단을 짜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건강식품이 바로 맛 좋은 ‘아몬드밀크’랍니다! 아몬드밀크는 200mL에 45kcal인 저칼로리 식품이며(흰 우유의 경우 200mL당 140kcal) 아몬드 속 함유된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그대로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몬드밀크는 모델들 사이에서도 이름난 체중 조절 잇(EAT) 아이템인데요. 가벼운 저칼로리 식품, 아몬드밀크 레시피로 봄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세요!




아몬드밀크
만드는법

재료
아몬드 한 줌(30g, 약 23알), 생수 조금
아몬드를 물에 담가 약 8시간 동안 불린다.
아몬드 껍질을 제거한다.
(껍질을 제거하면
소화가 더 잘 된답니다)
아몬드와 물의 비율을 1:4의 비율로 넣어 믹서기로 갈아준다.
체를 이용해 건더기를 거른다.




미모를 완성해주는 나만의 뷰티 시크릿 아이템,
아보카도 아몬드밀크 스무디

국내에선 이미 어느 유명 모델이 즐겨 먹는 것으로 소개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떠오른 아보카도. 이런 아보카도가 아몬드와 만나면 미모를 완성해주는 비장의 뷰티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에는 피부 노화를 막아주는 비타민 E와 체중 조절에 도움 되는 식이섬유 및 불포화지방이 들어있고, 아보카도에는 칼륨과 비타민 A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아보카도 아몬드밀크 스무디로 건강하게 예뻐져 보아요!
재료
익은 바나나 반 개,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다진 케일 1/4컵, 무설탕 아몬드밀크 1컵, 파인애플 주스 1/2 컵, 꿀 1컵, 티스푼, 얼음 반 컵
바나나는 껍질을 벗겨 자르고,
아보카도는 씨앗과 껍질을 제거한다.
모든 재료를 스무디처럼 되직해질 때까지
블렌더로 갈아준다.



나만의 보상 데이엔 가볍고 맛있는,
아몬드 퀴노아 썬데

오랜 기간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음식에 대한 스트레스를 잘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1~2주일에 한 번씩은 나만의 ‘보상 데이’를 만들어 폭식과 과식의 위험을 줄이는 것이 필요한데요. ‘보상 데이’란 그동안 먹었던 저칼로리 음식 대신, 먹고 싶었던 음식을 먹는 날을 말합니다. 다만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며 과식과 폭식을 절대 금물이란 사실, 잊지 마세요! 나만의 ‘보상 데이’를 위한 건강하고 달콤한 간식, ‘아몬드 퀴노아 썬데’ 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재료
퀴노아 1/2컵, 곱게 간 시나몬 1/2티스푼, 소금 1/4티스푼, 무설탕 아몬드밀크 1/3컵,
세로로 길쭉하게 자른 아몬드 1티스푼, 사과 2개, 그릭 요거트 플레인 1/2컵, 아몬드 버터 1티스푼, 꿀 1티스푼
퀴노아를
찬물에 씻어서
물기를 잘 뺀다.
퀴노아를 물 2컵과 함께
프라이팬 위에서
끓을 때까지 잘 섞는다.
끓으면 프라이팬의 불을 낮추고
뚜껑을 덮어
물기가 증발할 때까지
15분간 조리한다.
15분 뒤 불을 끄고
시나몬과 소금을
뿌린다.
중간 크기의 프라이팬에
중불로 아몬드밀크를
3~4분간 끓인다.
퀴노아, 길쭉하게 자른 아몬드,
사과, 요거트 순으로 유리병 안에 붓고,
퀴노아를 위에 한 번 더 뿌린다.
그 후 따뜻한 아몬드밀크,
아몬드 버터와 꿀을 재빨리 토핑으로 뿌린다.



상큼한 과일과 함께 봄철 다이어트를!
아몬드와 배, 체리를 토핑한 오트밀

과일은 고칼로리 간식 대용이자 영양 보충 목적으로도 좋아서 다이어트를 한다면 친해져야 할 식품입니다. 다양한 과일로 여러 식감과 맛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아몬드 토핑 오트밀’로 특별하고 즐겁게 다이어트를 해보세요!
재료
롤드 오트 1/2컵(오트밀 압착한 것), 무설탕 아몬드밀크 3/4컵, 말린 체리 1티스푼, 오렌지 제스트 1/4 티스푼,
껍질을 벗겨 깍뚝썰기한 배 1/2개, 슬라이스 아몬드 1티스푼, 아몬드 버터 1티스푼
메이슨 자(jar) 안에
오트밀과 배, 아몬드밀크,
말린 체리(준비한 양의 절반),
오렌지 제스트와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는다.
잘 섞일 때까지 저어준 뒤,
냉장고에 8~9시간 동안 놔둔다.
남은 아몬드, 체리,
아몬드 버터를
토핑으로 얹힌다.




아몬드 버터
만드는 법

볶은 아몬드 2컵, 소금 1티스푼을
준비한다.
믹서기에 아몬드를 부드러운 크림 제형으로
변할 때까지 8~10분간 갈아준다.
(중간에 틈틈이 믹서기 뚜껑을 열어
골고루 섞어준다.)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맛과 영양, 그리고 비주얼까지 훌륭한 아몬드밀크 레시피들을 알려드렸는데요. 아보카도 아몬드밀크 스무디의 경우 저녁 대용으로, 나머지 레시피는 다이어트 의지가 흔들릴 때마다 만들어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올봄에는 아몬드밀크와 함께 우리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해 워너비 몸매를 가져 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