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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습관 #아몬드 #성공적
삶을 가꾸는 건강한 습관



요즘은 과거 그 어느때보다도 몸을 가꾸는 일에 열을 올리는 시대인 것 같습니다.

탄탄한 몸매를 가진 셀레브리티가 각광받고, 그/그녀가 했다는 다이어트 방법이나 운동법, 관련 상품은 검색어 상위를 기록하며 불티나게 팔려나가죠. 인스타그램에서도 #운동스타그램 #운동하는여자 #홈트 등 운동관련 해쉬태그가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 #운동하는여자의 경우 게시물이 무려 100만개를 넘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운동과 몸만들기 열풍 중에 주목할만한 것은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다이어트가 아닌 몸과 마음의 진정한 건강을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시하기 위한 과도한 근육 기르기, 건강을 헤칠만큼의 격한 다이어트가 아닌 정말 건강을 위한 운동을 추구하는 움직임이 일고 있는 것이죠.

이런 운동 방식은 그 목적이 ‘나’와 ‘나의 삶을 가꾸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 삶을 가꾸기 위한 운동은 보여주기 위함이 아니기 때문에 타인의 시선에서 자유롭고, 또한 목표하는 바가 체중 감량이 아니어서 무리하지 않게 됩니다. 무리하지 않는 태도는 오래도록 지속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해, 오랜 시간동안 차분하고 꾸준하게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힘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무리하지 않고 진정한 건강을 추구하는 삶의 방식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삶을 뜯어고치는 드라마틱한 변화가 아닌 나의 일상 속에 조금씩 변화를 만들어나가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 갑자기 일주일에 세 번 격한 운동을 하려면 분명 쉽지 않겠죠. 과도한 운동과 다이어트 하는 대신 매일매일 조금씩 움직이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짐(헬스클럽)에 갈 시간을 벌기 위해 하루 종일 자리에 앉아 일을 하고 퇴근 후 몇시간동안 운동하는 것보단 업무 중 한시간에 10분씩 일어나 걷고 움직이는 생활습관이 건강과 체중조절에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격식을 차린 본격적인 운동보다는 틈틈히 움직이는 생활 습관이 오히려 더 효과적일 수 있다 것이죠.


운동만큼 중요한 것이 식생활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것은 물을 많이 마시는 것입니다. 하루 1L을 물을 규칙적으로 마셔 꾸준한 수분을 충전하게되면, 혈액을 맑게하고 피부를 좋아지게 합니다. 이렇듯, 내 몸이 자정작용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이러한 생활 습관에서의 변화를 추구하려는 태도를 잃지 말아야 합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면 과식을 피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우리가 배고픔을 느끼는 경우 중 대부분이 몸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라고 하는데요, 배가 고플 때는 바로 내 몸에 간식을 처방하기에 앞서 내가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였는지 한 번 되돌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식재료를 선택하는 것도 건강한 삶과 습관을 만드는 중요한 요소입니다.샐러드 뿐만 아니라 간을 많이 하지 않은 나물이나 샤브샤브 등 다양한 방법으로 채소 섭취를 생활화하고, 조금 더 건강하고 영양소가 충분한식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재료입니다. 매 끼니마다 채소의 비율이 반 이상으로 높이려는 노력은 자연스럽게 식생활을 변화시킵니다.


간식이 필요할 때는 달고 칼로리가 높은 간식보다는 건강하고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는 간식을 선택하는 습관도 중요합니다. 한 줌의 아몬드는 먹는 즉시 포만감을 주는데 비해 칼로리가 높지 않아 체중이나 칼로리 조절에 있어 좋은 대체제가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식이섬유를 포함한 11가지 영양소가 풍부해 항산화 효과가 있어 피로나 노화에도 맞설 힘을 주는 간식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은 삶을 가꾸는 데 기초가 될 체력을 길러주고, 몸과 마음에 안정을 주어 삶에 생기와 에너지를 불어넣는 방법들입니다. 최근 오랜만의 컴백을발표한 가수 이효리는 한 인터뷰에서 “마음이 건강해지니 피부는 물론 눈빛까지도 아름다워진다”는 말을 했습니다. 진정한 건강이란 마음에서부터 온다는 것을 기억하고 삶을 가꾸고 변화시키는 습관을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생기를 주는 에너지 부스팅 아몬드 레시피
아몬드 바나나 토스트
준비물 :
아몬드버터 4스 쿱, 바나나 1개, 계피가루 2티스푼, 토스트 2조각, 슬라이스 아몬드 조금

레시피 :
1. 토스트를 바삭하게 굽는다.
2. 아몬드버터를 4스쿱 바른다.
3. 아몬드버터를 바른 토스트 위에 슬라이스한 바나나를 올린다.
4. 계피가루를 뿌린다.
5. 아몬드버터를 바른 토스트를 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