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이어트 결심을 굳건하게 해 줄
캘리포니아 아몬드의 꿀팁!


우리는 언제나 그렇듯이 새해가 밝으면 마음속으로 ‘올해는 꼭!’을 외치며 목표를 세우곤 합니다. 아무래도 가장 인기있는 미션은 다이어트 아닐까요?
다이어트는 계획을 세우는 것만큼 실행에 옮기고 꾸준히 지속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여러분들을 위해 몇 가지 간단한 팁을 소개해 드릴께요~


운동만큼 중요한 스트레칭

요즘은 크로스핏, 스피닝 등 좀 더 강도 높은 운동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운동 자체도 중요하지만, 운동 효과를 높여주는 스트레칭을 통해 좀 더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은 크게 운동 전과 후에 하는 스트레칭으로 나뉩니다. 운동 전에 하는 동적 스트레칭은 몸의 근육이 운동하기 좋게 만들어 주는 것이고, 운동 후에 하는 정적 스트레칭은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럼 쉽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몇 가지를 살짝 알려드려요.


코어 근육을 탄탄하게 하는 싱글 레그 발란스(Single Leg Balance)

오른쪽 다리를 뒤로 쭉 뻗는다.
천천히 상체를 앞으로 숙이며 손바닥으로 땅을 짚는다.
각 15회씩 1세트 반복

* 다리의 힘으로 상체를 내리고 동작이 힘들다면 살짝 왼쪽 무릎을 굽힌다


근육을 이완하는 아기 자세(Baby Pose)

무릎을 꿇고 앉는다.
팔을 쭉 뻗으며 상체를 앞으로 숙여 가슴이 무릎에 닿게 한다.
호흡에 집중하며 10초간 지속한다.




이렇게 목적에 맞게 스트레칭을 하면 운동 효과가 높아져서 기운차게 운동을 지속할 수 있답니다. 야심차게 계획한 다이어트 운동 계획을 유지할 수 있는 또 다른 비결은 열심히 실천한 나 자신에게 ‘선물’을 주는 것인데요. 이왕이면 영양이 가득하면서 에너지도 충전할 수 있는 ‘아몬드 간식 타임’이 어떨까요? 한 줌 아몬드와 함께 뿌듯한 성취감을 느껴보세요!



모든 간식이 다이어트의 적은 아니다

식사와 식사 사이에 ‘건강한’ 간식을 먹으면 오히려 과식을 막아준다는 사실! 간식이 끼니 중간에 찾아오는 공복감을 줄여주기 때문입니다. 또, 간식은 다이어트의 스트레스 해소를 돕기 때문에 꾸준히 다이어트를 지속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간식도 간식 나름! 한 줌 아몬드는 체내 흡수 칼로리가 125kcal로 매우 낮고 11가지 필수 영양소가 풍부해 다이어터들을 위한 최고의 간식입니다. 특히 다이어트로 몸은 지쳐가고 의지는 약해지는 분들, 꼭 간식으로 아몬드를 드셔보세요. 다이어트는 아몬드와 함께!


당과 염분 섭취 줄이기

당과 염분은 우리 몸 속 수분을 빼앗아가는 주범! 몸 속 수분이 줄어 들면 신진대사에 문제가 발생하고,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으면 우리 몸에 독소가 쌓여 셀룰라이트가 됩니다. 새해 목표가 다이어트인 분들은 꼭 싱겁게 먹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샐러드엔 드레싱을 넣지 않고 식재료 본연의 맛을 즐기는 것이죠! 만약 원재료의 맛을 즐기기 힘든 분들은 평소 먹는 음식에서 양념을 줄여보세요. 지속적으로 실천하면 몸이 가벼워 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소개해 드린 간단 꿀팁, 많이 도움이 되셨나요? 비만 전문가들에 따르면 ‘건강한 습관’이 성공적 다이어트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새해 목표를 다이어트로 정하신 분들 모두 꼭 성공하시기를 캘리포니아 아몬드가 응원합니다! 오늘부터 여러분만의 다이어트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